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구글 서치콘솔 색인이 생성되었으나 robots.txt

구글 메일로 서치콘솔에서 문제가 발견되었다는 메일이 올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서치콘솔에 들어가보면 "색인이 생성되었으나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 이라는 메시지를 볼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게 뭐야 신경쓰여서 살펴보고 힘들 수 있습니다.

 

해결책은 간단한데요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robots.txt에 의해 차단되는 것이 어느 페이지 인지 자세히 보시면 됩니다. 보시면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와 방명록 등이 차단되었다는 메시지 입니다.

 

관리자 페이지는 나만 봐야하는 개인적인 공간이기 때문에 그렇고 방명록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것이 왜이런지는 모르겠지만 오류같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robots.txt 에 의해 차단됨 해결 방법 설명

 

관지라 페이지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이 정상!

아무 상관없다고 하는데 구글에서 메일좀 그만 보냈으면 좋겠어요. 왜 자꾸 게스트북에 들어갈려고 하는 지 모르겠어요 아무것도 없는데 말이죠 ㅎㅎ

 

 

구글 서치콘솔 오류 해결 방법구글 서치콘솔 색인 차단됨 해결 방법

 

포스팅이나 빨리 빨리 긁어가주면 좋으련만 그건 또 아주 느려터져서 저는 티스토리에 포스팅하는 즉시 구글 서치콘솔에 색인 생성 요청을 바로 바로 하고있습니다.

 

색인이 생성되었으나 robots.txt 차단됨 메시지가 뜨면 /guestbook 방명록 인지 /manage 관리자 페이지인지 살펴보세요. 엉뚱한 곳을 자꾸 긁어 가려고 하니 오류가 뜨는 것 같습니다.

 

 

 

만약 블로그 포스팅하는 페이지가 차단되면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가서 살펴봐야겠지만 거의 관리자 페이지나 방명록에 오류 뜨더라고요.(오류가 떠도 고칠 수 없는 상황)

 

가만히 기다리면 해결!

무슨 상황인지 모르는 분들은 계속 바로 잡으려고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갔다가 구글 서치콘솔 같다가 챗바퀴 돌다 시간만 낭비 합니다.

 

구글 서치콘솔은 정확합니다만 가끔 이런 문제도 일으키는 군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robots.txt 뒤에 뭐가 붙는지 잘 보세요.

 

주요경고

경고는 개선을 위한 제한사항입니다. 일부 경고는 검색결과 노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나중에 오류로 격상될 가능성이 있는 경고도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발견된 경고는 다음과 같습니다. 색인이 생성되었으나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

 

 

 

글쓰는 카테고리가 차단당하면 구글에 검색되지 못한다는 것인데요 카테고리나 글쓴 페이지가 아니라 방명록이나 관리자 페이지에 오류가 납니다.

 

 

2022.12.21 - [일상정보] - 블로그 키워드 검색 - 방문자 100인 이하 초보 정리!

 

블로그 키워드 검색 - 방문자 100인 이하 초보 정리!

키워드 찾는 법은 이미 여러 사람들이 알려주고 있어요. 솔직히 고맙습니다. 그분들은 왜 아까운 시간 낭비하면서 블로그 포스팅으로 키워드 찾는 법을 알려줄까요? 블로그의 시작부터 끝까지

1907.tistory.com

 

 

2023.01.06 - [일상정보] - 애드센스 티스토리 광고 수익 높이기! 키워드 플래너 이용 법

 

애드센스 티스토리 광고 수익 높이기! 키워드 플래너 이용 법

혹시 비즈니스를 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해 광고를 하고 싶으실 겁니다. 구글 광고를 하고 싶을 때 찾아가서 키워드 광고를 만들 수 있는 곳이 구글 애즈입니다. 구글 애즈

1907.tistory.com

 

글쓴 페이지가 차단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또 블로그 관리자가 아닌 사람이 관리 페이지를 열어보게 되면 큰일날 수 있겠죠?.

 

Disallow: /manage 명령어는 모든 검색엔진에서 관리자 페이지 접근을 막는 것입니다. robots.txt /manage 이런 문제는 무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