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장수

애플사이다비니거 코스트코 사과식초

제가 소개하는 사과식초는 초모가 살아있는 자연발효 식초를 말합니다. 식초의 원재료가 사과 주스 100%면 너무 좋겠죠? 코스트코 애플사이다비니거도 100% 유기농 사과주스 제품입니다. 

 

코스트코 사과식초 종류 알아보기!

저는 애플사이다비니거와 유기농 사과식초, 애플사이더비니거 등 이름은 다르지만 같은 효능의 여러 가지 제품을 먹어봤는데요 코스트코 제품이 좋았던 것 같아요.

 

냄새가 좋을 때도 있고 꼬롬한 냄새가 날 때도 있는데 오히려 초모가 변해가며 나는 향이라고 생각하니 더 좋더라고요.

 

 

코스트코 애플사이더 비니거

위 제품은 지금은 판매 중지되었습니다. 같은 커클랜드 시그니춰 유기농 사과식초 제품으로 다시 판매한다면 구입할 용의가 있습니다. 무릎 관절이 살짝 안 좋았는데 이걸 먹고 좋아졌거든요. 플라세보 효과인지 모르겠지만 말이죠.

 

초모가 살아있어서 건강하다고 예부터 알려져 있습니다. 제가 뱃살과의 전쟁을 한 시기는 꽤 오래되었습니다. 그래서 시작한 것이 애플사이다 유기농 식초 마시기였습니다.

 

슈퍼푸드라고 알려져있고 배에 지방이 낀 사람들의 문제점인 염증 배출을 위해서도 사과식초를 마시고 있습니다. 혈압도 높아서 고혈압 약을 먹어야 하나 할 정도로 높았으니까요.

 

 

 

 

혈압이 높으신가요? 저희 장인어르신도 혈압이 높으셔서 약을 드시고 계시거든요 그래서 혈관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도 애플사이다비니거 효능을 보시고 한번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커클랜드 시드니춰 유기농 사과식초 원산지 미국

 

천연 발효 애플사이다비니거!

코스트코에서 팔던 커클랜드 사과식초는 가격도 싸고 좋았는데 팬데믹 시기에 판매중지가 되더라고요. 그러더니 밑에 제품이 코스트코에서 판매되기 시작했어요.

 

커클랜드 제품은 u.s.a. 제품인데 밑에 제품은 ACETUM 아세툼 유기농 애플사이다비니거 이태리 제품입니다. 그리고 유리병이 아니라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있네요.

 

저는 유리병을 버리지 않은 것이 있어서 바로 소독하고 바꿔 넣었습니다. 코스트코 물건을 판매하는 온라인 몰에 주문 시 2개가 한 세트입니다.

 

잘 기억이 나진 않지만 가격도 엊비슷햇던 것 같아요. 현재 네이버에 검색해 보니 2병에 15,000원대 면 구입가능 하네요. 저도 이 가격에 구입한 것 같아요.

 

 

acetum 유기농 애플사이다 비니거

 

사과식초의 원재료는 사과 100% 입니다. 제가 먹은 것만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하여튼 제가 사진 찍어 올린 것은 모두 사과 100%라고 적혀있습니다.

 

발효식초는 2가지로 나뉘는데요 주정발효와 천연발효로 코스트코나 백화점에 가서 흔하게 구입하는 식초가 주정발효 식초로 가격이 싼 제품입니다. 그래서 주방 살균이나 채소 소독할 때 두루 사용될 수 있는 식초입니다.

 

 

코스트코 사과식초 유기농 천연 발효 식초

 

천연발효 사과식초는 주정으로 만드는 과정이 아니라 과일이 알코올이 되는 과정을 거치고 초산발효가 되어 발효식초가 되는 자연스러운 과정 속에 만들어집니다. 비만과 변비에 좋다고 합니다.

 

헐리웃 스타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사과식초가 유명해졌어요. 미란다 커와 제니퍼 애니스턴도 먹고 있다는 소식에 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의미한 비만자 실험결과도 많이 나와있고 천연식품을 이용한 건강유지 방법이라 부작용도 적고 마시기 어렵지도 않아 좋은 것 같습니다.

 

 

천연 발효 사과 식초

 

사과식초 효능

나잇살과 뱃살에서 지방의 지분은 무시 못할 규모죠. 또 혈관의 찌꺼기등은 뇌졸중과 심장병 고혈압 위험을 불러오고요. 나이 들면 자연스러운 것인데요 젊을 때처럼 원상복귀가 잘 안 되는 것이죠.

 

이것은 받아 들여야 하는데요 쉽지 않습니다. 음식도 천연식 보다 인스턴트와 고기를 쉽게 먹을 수 있는 환경이고 먹방으로 참을 수 없게 만드는 사회인데요 그래서 암보험이나 실손보험 등으로 미래 건강에 대비하시는 것 같아요.

 

저도 가게를 운영하고 있어서 음식물과 부상, 건물에 대한 보험을 들고 있는데요 사실 든든하긴 합니다. 고기나 인스턴트 음식은 산성 음식이 대부분입니다.

 

애플사이다는 식초라서 산성인줄 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알칼리성으로 산성화 되는 몸에 꼭 필요한 대표적인 알카리성 식품입니다.

 

스스로 몸을 지키는 사과식초 보험을 드세요. 산성화 된 몸은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 염증의 무서움은 온몸에 퍼지는 것으로 시작해서 온갖 몸에 나쁜 짓을 합니다. 그래서 알칼리성의 식초로 몸을 건강한 쪽으로 돌려놔야 합니다.

 

 

버몬트 빌리지 애플 사이더 비니거 유기농

 

Apple Cider Vinegar 애플사이다비니거 고르는 법 사과 100%로 만든 애플사이다를 고르시면 됩니다. 제품은 코스트코나 온라인에서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이면 맞을 겁니다. 터무니없이 싼 것은 원재료와 천연 발효인지 잘 확인하세요.

 

 

 

Apple Cider Vinegar 마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현재 코스트코 사과식초를 먹고 있는데요 아침 공복에 마시고 있어요. 위가 건강하시다면 공복에 충분한 물과 같이 드세요. 하루 세 번 드셔도 좋습니다.

 

 

버몬트 빌리지 사과식초

 

아침, 점심, 저녁, 식전에 세번 소주잔 1잔의 분량을 나눠 드시면 딱 좋습니다. 물은 얼마나 먹어야 하나요? 궁금하시죠? 그건 자유롭게 원하는 데로 하시면 좋아요. 꿀물도 좋을 수 있어요. 꿀에도 좋은 성분들은 많으니까요.

 

식후에 먹으면 어때요? 좋습니다. 위가 약하시거나 식적에 먹는 것이 맞지 않는 것 같다면 말이죠. 욕심부리지 마시고 유기농 사과식초는 조금씩 마시는 것으로 시작하시면 좋은데요

 

나빠진 몸이 돌아오려면 나빠진 시간만큼의 시간을 들여야 겨우 돌아올까 말까 한다고 합니다.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운동도 하시고 애플사이다비니거도 드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