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예비 창업자 확인 사항! ft. 중소벤처기업부

2023년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사업은 창업과 필요자금에 대한 멘토링과 교육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기술적인 스타트업 창업을 준비하시는 예비 창업자들 모두 지원하 실 수 있고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사업이라 이미 사업을 하시고 계신 사업자 등록이 되신 분들은 바로 밑의 창업사관 학교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트업 예비 창업자 철저히 준비하기!

k-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되고 지원되는 금액은 최대 1억 원에 달해 혜택이 필요하신 분들은 준비 잘하셔서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사업별 현황은 기술개발-12.6% 4,639억 원, 창업교육-1.6% 569억 원 융자-55.1% 20,220억 원, 나머지 사업화와 시설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자격은 홈페이지에서 미리 체크해보시면 좋습니다.

 

 

K-Startup 창업지원포털

중소벤처기업부 운영 창업지원포털 창업지원사업 정보 통합·제공 및 온라인창업교육, 창업공간정보, 온라인법인설립 서비스 제공

www.k-startup.go.kr

 

"이미 창업을 하고 계신 분들"을 위한 창업사관학교도 있는데요 1~3년 차 창업자들을 위한 지원입니다. 나이제한은 39세 이하 창업기업의 대표 대상입니다. 확인하세요!

 

특히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분야를 알아보면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분야 스타트 창업 아이템이라고 합니다.

 

 

 

 

최대 5천만원의 사업에 필요한 자금과 공간 사무실 및 글로벌 네트워킹 지원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국내 국외 최고 수준의 창업 설계 기획자들의 전담 교육은 입교부터 시작 세계 속의 스타트업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절대 놓치면 안 돼 기획이라고 합니다.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창업지원 프로그램 소개!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과 협업의 기회도 열린다!

매년 2월 시작되는 공고를 3~4월 중 선정하고 입교팀 선발 후 4월 시작해서  12월까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미리 조건을 알아두시라고 하는 이유는 보기보다 준비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인데요 2022년 모집 요강했는지 체크해 보시고 준비하면 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기획으로는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합니다. 2022년에는 구글플레이와 협응을 시작으로 인비디아,

 

다들 아시는 마이크로 소프트, 다쏘시스템, 앤시스, 지멘스 협업으로 총 2천여 개의 스타트업을 지원 성과가 있다고 합니다.

 

선발된 창업 기업은 중기부의 자금 최대 3억과 협업 기업의 서비스 교육 컨실팅 판로개척 패키지를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단 1개의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신청도 마찬가지로 2022년 글로벌 기업과 협업 프로그램 모집 요강을 봐두시면 2023년 신청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글로벌 기업과 협업 중기부

 

민관 협동으로 창업지원하는 팁스 TIPS에 대해 알아보기.

민관에서 협동으로 창업을 지원받으려면 역시 세계시장에 맞는 기술 아이템이 필요했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스케일업 단계 기업들도 추가적으로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민관 협동 지원 팁스 TIPS

 

체크하셔야 할 점은 팁스는 민간 투자 주도형이기 때문에 민간 즉 벤처캐피털이 대상 스타트업을 선정하고 벤처캐피털의 주도로 이뤄지므로 해당 벤처캐피털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팁스의 파트너사 소개

 

 

 

스타트업 수출바우처: 디자인 개발, 홍보, 전시회, 바이어 발굴, 규격, 인증, 번역 등 해외에 진출 시 필요한 서비스를 한꺼번에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전년도 수출 제로인 중소기업부터 500만 달러 이상 수출 강소기업까지 선발된 기업에게는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해 드린다고 합니다. 바우처 금액 한도 내에서 수천 개의 지원 서비스 중 필요한 것만 골라서 자유롭게 선택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23.01.14 - [일상정보] -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 설정! 광고차단 무효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 회복 메시지 설정! 광고차단 무효화

애드센스 광고를 어렵게 승인받으면 뭐 하나요? 광고들이 모두 차단되어서 클릭할 광고가 보이지 않는데요. 그래서 구글에서 방법을 내왔는데요 광고차단 설정을 풀어야 내용을 볼 수 있게 설

1907.tistory.com

 

 

2022.12.15 - [일상정보] -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하기!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하기!

티스토리를 시작하셨다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도 신청하셨을 건데요 통과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 통과되신 후에 이 글을 보신다면 축하드립니다. 1.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된 후 자동

1907.tistory.com

 

 

2022.12.10 - [일상정보] - Google adsense pass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초보 튜토리얼!

 

Google adsense pass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초보 튜토리얼!

구글 애드센스 메일은 확실히 확인한다! 티스토리 고수분들이나 색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아시는 분들은 돌아서 나가시면 되겠습니다 ㅎ 아주 초보분들 에드센스 광고가 통과되자마자 뭘 할지

1907.tistory.com

 

2023년 창업지원 사업은 1월이 시작입니다. 공고될 사업들이 무엇이며 2022년에 필요했던 자격이나 서류들을 체크하고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