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Google adsense pass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초보 튜토리얼!

구글 애드센스 메일은 확실히 확인한다!

티스토리 고수분들이나 색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아시는 분들은 돌아서 나가시면 되겠습니다 ㅎ 아주 초보분들 에드센스 광고가 통과되자마자 뭘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보시면 아주 조금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특히 밑에 알려드리는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문제는 체크해 놓으시면 에드센스 광고는 우선 나갈 수 있으니 더 깊은 광고 공부는 우선 광고를 내보내면서 집중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통과한 지 며칠 지나지 않았습니다. 그 며칠 사이 자동 광고를 조정하고 중간 광고를 넣는 것을 배우고 광고가 제 블로그에 맞추는 시간도 꾀 걸리더군요.

 

구글 에드센스 쪽에서 자동 광고를 설정하고 티스토리에는 설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이야기를 듣고 시간 낭비만 했던 기억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 자동광고 설정단계 템플릿

 

애드센스 통과 후 즉시 자동광고 시작!

광고가 뜨지 않더군요. 우선 에드센스 통과하셨다면 첫 번째 무조건 구글 에드센스에서 자동 광고를 설정하고 티스토리에서도 자동 광고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두 곳 다 자동 광고 설정을 마치자 그제야 광고가 뜨기 시작하더라고요. 또 위쪽 상단 광고와 맨 아래쪽 하단 광고는 자동 설정하면 어려움 없이 뜨는데요

 

두 번째 설정해주셔야 하는 것은 중간광고와 사이드바 광고는 따로 설정해주셔야 블로그에 표시가 됩니다. 이 설정도 구글 에드센스에 가셔서 하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을 모르시면 검색 후 따라가 보시면 되겠습니다. 티스토리 중간광고 or 사이드바 광고  검색하시면 쉽게 설명한 글들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계정이 부계정입니다. 본계정이 에드센스 광고를 달았습니다. 이 블로그는 광고를 검토해달라고 문의한 지 4일째 되는 날이군요.

 

제가 구글 에드센스 광고를 신청하고 통과된 것은 7~8번째에 통과된 거 같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처음 티스토리 에드센스 광고 신청하시는 분들은 꼭 티스토리 블로그 안정화 작업을 꼭 하세요

 

안정화라는 것이 다른 것이 아니라 동영상이나 링크 연결 HTML 실수 등 블로그 페이지 설정이 꼬이거나 했을 때도 에드센스가 통과되지 않더라고요. 저도 에드센스에 광고 검토를 요청했을 때 계속해서 에드센스 측에서 메일이 오는 것입니다. 바로바로 말이죠.

 

 

 

1주나 2주 걸려 통과냐 실패냐 메일이 온다고 하는데 저는 2~3일 간격으로 검토 메일을 보내면 답장이 빠르게 오는 것이었습니다. 블로그에 뭔가 모자라니 고쳐봐라 인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구글의 메시지를 무시하고 검토 버튼을 바로 누르다 너무 빠른 답장에 자세하게 구글 서치 콘솔에 가서 살기 시작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안정화

 

구글 애드센스 중간 광고와 사이드바 광고 설정 꼭 하기!

어떤 내용인지 하도 여러 가지라 기억도 안 나는데 여하튼 세 번째 구글 서치 콘솔에 가야 하는 메시지였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 가면 제가 쓴 글 중에 실수한 부분을 바로잡아야 한다는 뜻으로 메시지들이 있는데요 그것을 전부 구글이 원하는 데로 바꿔야 했던 거 같아요.

 

색인 생성은 기본에 동영상이나 별의별 꼬투리를 잡더군요. 광고를 넣을 수 없을 정도이니 공간을 만들어라 등 많은 지적을 받고 티스토리에 들어가서 수정을 해봤습니다. 티스토리를 잘 아시는 분들은 구글의 메시지를 무시 하고 바로바로 검토를 다시 누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물론 그냥 퇴자 놓기 위해 계속해서 뺑뺑이 돌리는 것일 수도 있는데 진짜와 가짜 메시지를 알아챌 수가 없으니 우선은 고쳐야 하는 것이 있다면 그대로 놔두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살다 보니 뭐가 뭔지 조금씩 알게 되더라고요.

 

 

 

 

계속 구글이나 네이버에 검색해서 하나씩 고쳤습니다. 지금 보시고 계시는 분들은 초보 분이실 거 같은데요 막히는 부분이 나오면 꼭 구글에서 주는 메시지 그대로 복사해서 검색해 보세요 빠르게 해답을 찾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2022.12.15 - [일상정보] -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하기!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하기!

티스토리를 시작하셨다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도 신청하셨을 건데요 통과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 통과되신 후에 이 글을 보신다면 축하드립니다. 1.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된 후 자동

1907.tistory.com

 

 

2022.12.21 - [일상정보] - 블로그 키워드 검색 - 방문자 100인 이하 초보 정리!

 

블로그 키워드 검색 - 방문자 100인 이하 초보 정리!

키워드 찾는 법은 이미 여러 사람들이 알려주고 있어요. 솔직히 고맙습니다. 그분들은 왜 아까운 시간 낭비하면서 블로그 포스팅으로 키워드 찾는 법을 알려줄까요? 블로그의 시작부터 끝까지

1907.tistory.com

 

 

2022.12.24 - [일상정보] - 티스토리 애드센스 초보 블로그 수익률 높일 수 있는 이유 - 포인트

 

티스토리 애드센스 초보 블로그 수익률 높일 수 있는 이유 - 포인트

어떤 블로거를 방문하시나요? 제목 키워드를 잘 적은 블로그에 들어갔다가 별거 없어서 뛰쳐나온 적은 없으신가요? 키워드만을 공부해서 포스팅을 하면 사람들은 그 블로거를 다시는 찾지 않을

1907.tistory.com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똑같은 질문을 구글이나 네이버에 했을 것이거든요. 그래서 메시지 그대로 검색해보는 것이 가장 빠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