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티스토리 애드센스 초보 블로그 수익률 높일 수 있는 이유 - 포인트

어떤 블로거를 방문하시나요? 제목 키워드를 잘 적은 블로그에 들어갔다가 별거 없어서 뛰쳐나온 적은 없으신가요?

키워드만을 공부해서 포스팅을 하면 사람들은 그 블로거를 다시는 찾지 않을 거 같아요.

 

정보를 주는 블로그

찾던 키워드를 클릭 후 좋은 정보를 얻는다면 그 사람이 쓴 다른 포스팅도 궁금해질 수 있습니다. 연결되어 있는 글을 더 읽는 다던가 즐겨찾기 해놓고 계속 얻을 정보의 기대감을 드러낼 수도 있고 말이죠.

 

연결된 정보글을 누르고 다른 페이지에서 글을 읽게 되면 체류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체류 시간의 증가는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패턴이고 수익률과도 연관되어 있어요.

 

 

정보가 있는 블로그 포스팅

 

저는 포스팅 글머리에 인사를 해도 좋다고 생각하는데 이웃들이 어느 정도 생기고 팬덤이 생긴 후가 좋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요는 키워드를 클릭하고 들어온 사람들이 뒤돌아 나가지 않을 정도로 인사하고 계속해서 어떤 내용의 포스팅인지 빠르게 알려주면 좋겠다는 것이죠. 

 

글을 읽기 편하게 해줘야 합니다. 저라도 글들이 너무 빡빡하면 정보고 뭐고 그냥 나가버릴 것 같습니다.

 

읽기 편하게 마침표도 찍어주고 글을 마무리하면 꼭 미리 보기를 눌러 내가 쓴 글이 스마트폰에서 편하게 읽힐 수 있는지 확인하는 습관도 좋습니다.

 

 

광고 위치 광고 시간

 

광고의 배치와 이전 발행 글 넣기

애드센스 광고의 배치가 너무 많으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대신 클릭률이 좋은 위치에 배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최적의 광고 위치는 실험을 통해서 알 수 있고 평균적으로는 상단 광고 클릭률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다음이 중간 광고라고 해요.

 

본문 중간에 넣는 광고인데요 자동광고 설정 후 서식으로 넣는 방법과 광고로 넣는 방법 두 가지를 선택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키워드 추출 포스팅 퀄리티

"이전 발행 글 넣기" 링크 연결은 방문자가 흥미를 느낄만한 이전 글을 연결해 놓는 것입니다. 쉽게 찾아 보시게하는 서비스인 것이죠? 

 

연결링크로 이동할지는 방문자의 결정이지만 나라면 어떤 글에 좀 더 흥미를 느낄까 생각해 보면 연결해 놓을 글 선택이 쉬울 수 있을 거예요.

 

이전 발행 글 넣기 링크 글의 연결

 

키워드와 티스토리 포스팅의 양

짧아도 글을 쓰세요. 고쳐가면서 쓰고 싶을 때도 그러지 말고 그냥 계속 쓰세요. 백지에 그림 그리듯 머릿속에 있는 생각을 쓰다가 다른 특별한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2~3줄이라도 다른 페이지에 새 글로 쓰세요!

 

중간에 글을 고치기 시작하면 시간을 너무 빼앗기기 때문에 우선은 계속해서 쓰는 연습이 필요해요. 연습하고 예습 복습하는 사람한테는 못 당하죠?

 

 

애드센스 수익과 포스팅양

 

연습을 하는데 늘지 않는 것은 없는 거 같아요. 나도 알고 싶은 정보성글을 지신의 도서관(블로그)에 한 권 한 권 채워 놓는 것이죠.

 

책이라고 하면 거창하지만 시집도 있고 장편소설 에세이, 잡지, 교과서 미술책 많은 종류가 있으니 그에 맞게 생각하고 써나가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애드센스 수익률 높이는 글쓰기

 

키워드는 마중물입니다. 우물물을 길어 올리려면 마중 나가야 하는 한 바가지의 물이 있어야 하는데요 그물을 마중물이라고 해요. 누군가 포스팅을 보려면 마중물 격인 키워드 꼭 필요해요.

 

백지를 보고 클릭을 하지는 않을 것이니까요. 방문자가 흥미를 느끼는 키워드나 많은 사람들이 검색해보는 키워드를 적어 클릭을 유도해야 합니다.

 

세상 사람들이 보자마자 와~!!! 할 수 있는 글은 그렇게 자주 나오지 않을 거예요. 작은 정보성 글로 우선은 자신의 도서관을 채워 나가면 좋겠습니다.

 

양질의 글과 정보를 쌓아놓았다! 자 그럼 이제 자신의 도서관으로 사람들을 초대해도 좋겠어요. 사람들을 초대하기 위해서는 도서관의 주소(키워드)가 정확해야 해야 해요.

 

 

선배들의 키워드 참고하기!

 

키워드에 자신이 없어도 좋아요. 직접 쓴 글에 내용은 아시잖아요? 우선 선배들이 발행해 놓은 포스팅의 키워드에서 영감을 얻어도 좋을 거 같아요.

 

자신이 쓴 글과 비슷한 포스팅들을 살펴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맨 앞에 사용한 단어가 가장 중요한 키워드예요. 맨 앞의 단어와 자신의 본문 내용을 섞어 풀어내면 훌륭한 키워드가 완성될 거 같아요.

 

애드센스 수익률을 올리려면 기본 적인 것들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이야기예요. 좋은 키워드에 내용 있는 글 읽기 쉽고 연결된 글들이 흥미롭다면 방문자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2.12.21 - [일상정보] - 블로그 키워드 검색 - 방문자 100인 이하 초보 정리!

 

블로그 키워드 검색 - 방문자 100인 이하 초보 정리!

키워드 찾는 법은 이미 여러 사람들이 알려주고 있어요. 솔직히 고맙습니다. 그분들은 왜 아까운 시간 낭비하면서 블로그 포스팅으로 키워드 찾는 법을 알려줄까요? 블로그의 시작부터 끝까지

1907.tistory.com

 

 

2022.12.31 - [일상정보] - 구글 검색엔진 SEO 상위 노출을 위한 글쓰기 -

 

구글 검색엔진 SEO 상위 노출을 위한 글쓰기 - 사진에 이름을 불러주기!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별로 신경 안 쓰고 넘겼는데 요즘 구글에서 알트태그 (Alt Tag)에 대한 개념을 공부하면서 알트태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사진에도 설명을

1907.tistory.com

 

 

2023.01.03 - [창업] -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예비 창업자 확인 사항! ft.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예비 창업자 확인 사항! ft. 중소벤처기업부

2023년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사업은 창업과 필요자금에 대한 멘토링과 교육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기술적인 스타트업 창업을 준비하시는 예비 창업자들 모두 지원하 실 수 있고 예비 창업자들

1907.tistory.com

 

TV광고 중에 새벽에 하는 것과 저녁 황금 시간대의 단가가 다른 이유도 사람 수에 있습니다. 우선은 사람들이 많이 보게 하면 수익률은 높아진다고 생각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