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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수제 소바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 돈까스 맛집

by 대행사 2024. 9.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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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돈까스 시장은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돈까스 집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법으로 수제 소바를 도입하는 것은 어떨까요? 국내에서 돈가스는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 온 인기 메뉴입니다.

 

바삭한 튀김 옷과 부드러운 돼지고기의 조화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을 선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돈까스 맛집에 수제 소바를 도입하여 프리미엄 식당으로 거듭나는 방법과 그 장점을 탐구해 보겠습니다.

 

도심 빌딩 숩이 보이고 소바 맛집의 간판이 빨간색으로 돋보이고 있습니다.

 

수제 소바로 새로운 도약을! 돈까스 집의 프리미엄 메뉴 업그레이드

 

돈까스 종류와 그 특징을 살펴보면, 인기가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식 돈가스는 두툼한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바삭하게 튀겨내는 것이 특징으로 mz세대나 남녀 노소 모두에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경양식 돈까스는 일식과 다릅니다. 두툼한 돼지고기 등심 부위를 망치로 얇게 두드려 편 후 튀겨내는 방법으로 바삭한 식감은 더 살리고 두드려 편상태라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합니다.

 

저도 경양식 돈까스를 먹을 때는 소스가 고기 위에 뿌려져 나오는 것을 선호하는데요 부먹을 좋아하는 손님들이 꽤 많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목할 점은 많은 돈까스 집에서 서브 메뉴로 냉소바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서브 메뉴 중 베스트라는 뜻도 있는 걸까요? 일반적으로 주 메뉴인 돈까스의 서브 메뉴로 취급받고 있는데요 여기에 프리미엄 식당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열쇠가 숨겨져 있습니다.

 

메뉴 혁신의 성공: 맥도날드의 빅맥 사례

돈까스를 생각하면 경양식과 일식 모두, 사람들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는데요 일정한 모양과 크기가 되어야 사람들이 인정합니다. 갑자기 동그란 모양이나 크기를 줄인다면 다른 음식이라고 생각하기 십상입니다.

 

일본의 한 돈가스 집에서는 세트 메뉴로 덮밥을 내고 있습니다. 물론 주 메뉴로 카츠 메뉴도 있습니다. 덮밥 위에 올라가는 카츠 모양은 일반적인 크기보다 작습니다. 돼지고기 모양을 따지지 않으니 재료 구입 비용도 내려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가장 큰 장점은 주문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밥 위에 3개 조각을 얹는 다면 그 숫자에 맞춰 다양한 소스를 올려 줄 수 있습니다. 마요, 간장, 오리지널 소스 등으로 한 번에 여러 가지 맛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흔한 메뉴를 바꿔 성공한 예는 많습니다. 맥도널드의 빅맥 개발 비화를 보면 빅맥은 1967년 펜실베이니아주 유니언 타운의 맥도날드 가맹점주 짐 델리게티에 의해 처음 개발되었습니다. 델리게티는 성인 고객을 위한 푸짐한 버거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양이 적다는 판단도 되었지만 흔한 것으로는 탑이 될 수 없다는 생각도 있었죠.

 

그래서 기존의 햄버거는 잊고, 빵 3개, 소고기 패티 2장, 치즈 1장에 특별 개발한 소스로 1967년 4월 22일 45센트짜리 빅맥 메뉴를 어렵게 출시했습니다. 경영진들은 기존 것에서 움직이지 않으려 했지만 델리게티의 설득으로 빅맥이 개발되었고 큰 인기를 끌자 68년 맥도날드 전체 매장의 메뉴로 등록되기에 이르렀습니다.

 

수제 소바의 다양한 매력| 타깃 고객층의 세분화

수제 소바는 건강을 중시하는 젊은 층과 비건인들에게도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메밀로 만든 소바는 글루텐이 없고,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쯔유 제공으로 비건 식단에 완벽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최근 비건, 채식 시장이 커지면서, 건강과 지속 가능한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수제 소바는 이러한 트렌드에 부합하는 음식으로, 환경과 프리미엄 식사를 즐기는 중장년층 소비자들에게도 큰 매력을 제공합니다.

 

또 글루텐 프리 식단은 글루텐 민감성을 가진 사람들에게 특히 유익합니다. 글루텐이 없는 수타 소바는 소화불량으로 인한 불편함도 줄여주는데요 이렇듯 직접 만드는 수타 소바는 지금껏 접하기 어려웠던 비건이나 동물을 사랑하는 분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식당| 프리미엄 식당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과 메뉴 확장

  • 프리미엄 메뉴: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계절 메뉴, 특별 소스를 곁들인 돈까스와 수제 소바로 개인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받아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내것에 대한 브랜딩이 쉽고 프리미엄화는 자연적으로 이루어 집니다. 직접 반죽하고 면을 잘라내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모습은 정성과 쇼쿠킹으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기억으로 남게 됩니다.
  • 메밀의 종류와 면 굵기, 함량, 색깔별로 확장이 쉽습니다. 후식도 메밀 아이스크림, 차, 케이크, 과자로 독자적인 맛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 기본 메뉴: 돈까스와 수제 소바의 다양한 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중장년을 위한 하루 한정 메뉴와 점심 한정 세트, 오피스걸, 헬시, 비건, 건강을 중시하는 젊은 층을 위한 메뉴를 만들기 용이합니다.
  • 효율적인 조리 방식: 돈가스뿐만 아니라 야채 등의 각종 튀김의 크기를 바꿀 수도 있어 조리 시간을 줄이고, 그로 인한 비용을 절감하며 빠르게 손님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맥도널드의 빅맥 개발 비화와 유사한 접근 방식으로, 기존의 틀을 약간만 벗어나도 새로운 형태의 성공을 예견할 수 있습니다.
  • SNS 온, 오프라인 마케팅 강화: 쇼쿠킹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자극하고 쿠킹클래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수제 소바 체험 교실을 한 달에 한번 열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습니다.

 

수타 소바의 새로운 도약의 다양한 장점!

  • 다양한 고객층 확보: 건강을 중시하는 젊은 층부터 프리미엄 식사를 즐기는 중장년층, 비건까지 다양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 차별화된 메뉴: 수제 소바의 다양한 종류와 돈가스의 조합을 통해 기존 집과의 차별성을 확보하고, 고객에게 특별한 식사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 수제라는 가치를 더하여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형성하고, 고객에게 특별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불황 속 성장: 경쟁이 치열한 외식 시장에서 차별화된 메뉴와 프리미엄 이미지를 통해 불황 속에서도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돈까스 맛집의 새로운 도약! 프리미엄 수타 소바의 환상에 컬래버레이션!

돈까스라는 대중적인 메뉴에 수타 소바라는 프리미엄 요소를 더함으로써, 단순한 돈가스 맛집을 넘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돈가스만 주 메뉴였다면 수타 소바의 합류는 고기와 밥, 면에 대한 모든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치트키입니다. 이렇게 한 번의 경험으로 다양한 메뉴가 제공될 때 가장 큰 도약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식당들 중 돈까스와 텐동 집에서는 수제 소바를 같이 하고 있는 곳이 불황에 특히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평범한 돈까스 집들도 공장에서 제공받는 면으로 냉소바를 메뉴에 넣고 가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오늘은 수제 소바를 메뉴에 포함하는, 돈까스 맛집의 재탄생을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정보를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새로운 도약에 꼭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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