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음식점 기본 키워드

by 대행사 2024. 6. 23.
반응형

본인의 음식점을 네이버에서 찾을 때 어떤 단어로 검색해야 잘 보이는지 알고 계신가요? 가령 기본적으로 부산 고등어구이 맛집으로 검색될 수 있고 부산 시청역 고등어구이 맛집으로 검색해야 보일 수 있어요. 첫 번째와 두 번째 검색어는 비슷한 것 같지만 시청역을 집어넣은 두 번째 검색어가 조금 더 검색될 수 있고 부산 한정이라면 더 자주 검색되는 키워드가 될 수 있다고 해요.

 

부산 시청 근처의 음식점. 아내와 제가 가본 식당 중에 맛있어서 기억에 남은 식당입니다. 고등어 구이와 두부 찌개, 돼지 불고기가 맛있었습니다.

 

구글과 네이버가 원하는 검색어?

 

작은 도시와 다르게 서울이나 부산 같은 대도시들은 해운대나 강남처럼 한곳에서 놀 거리와 먹을거리를 한 번에 모두 취할 수 있기 때문에 동네를 키워드로 식당을 홍보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결론이죠.

 

위로 뻗은 빌딩이 많은 오피스 상권이라면 식당이 갖어야 할 키워드 종류는 많을 거예요. 각자 좋은 키워드를 발굴하고 선점하기 위해 머리를 쓰고 계실 것 같은데요 회식 메뉴나 단체 메뉴, 승진 회식, 코인, 대박 등 새로운 키워드들을 발굴하고 수 있어요.

 

까끔은 한 두가지 키워드에 집중하고 본인의 음식점에 정체성이 정립되면 특별한 키워드를 섞어 주므로 대박 키워드로 키우기도 해요..

 

사람들이 입고 다니는 옷을 파는 곳이라면 빅 사이즈 키워드가 있다는 것은 아실 건데요 여기에 더해 힙합스러운지, 선보러 갈 때 입을 수 있는 옷인지 세세하게 카테고리를 정해줘도 선택받기 쉬울 수 있어요.

 

모든 옷에 사이즈를 구비할 수 있는 여건은 힘든데요 한두 가지 카테고리의 콘셉트를 정해 운영하는 것도 좋다고 해요. 이렇게 키워드를 정해 보는 거죠. 빅 사이즈 여름 작업복, 빅 사이즈 여름 정장, 동묘 빅 사이즈 여름 작업복. 이태원 빅 사이즈 여름옷.

 

남쪽섬 제주에 가서 갈치 맛집, 갈치 전문 맛집, 서귀포 갈치 맛집, 제주 서귀포 갈치 맛집, 제주도 남쪽 서귀포 갈치 전문 맛집 등으로 조합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가장 좋은 키워드는 어떤 것인지 아실까요? 첫 번째에 뜨는 키워드 보다 사람들이 편하게 볼 수 있는 페이지가 우선이 될 수도 있어요.

 

본래 키워드는 사람들이 주로 쓰는 말이에요. 한 사람이 쓰느냐 백 명이 검색하느냐에 따라 좋고 나쁨이 결정될 거에요. 그런데 전혀 생각지도 못한 단어들이 돌아다닐 수 있는데요 이런 알짜 키워드를 발굴해 내는 능력도 길러 보세요.

 

기초적인 것은 동네가 들어가고 지하철역이나 동서남북을 덧붙일 수 있어요. 음식점 대표 메뉴를 포함해서 큰 키워드 부럽지 않은 똑똑한 키워드를 만들어 낼 수 있어요.

 

과거 사람들이 주로 사용한 키워드를 생각해보면 쉬울 것 같은데요 버드나무집이나 야부 소바(藪 대나무 집?) 같이 그 동네 음식점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였을 거예요.

 

현재는 주소+메뉴/ 지역+메뉴+상황 등으로 조합하고, 또 당시 시대가 요구하는 단어도 있으니 과거와 현재의 키워드를 잘 섞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일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솔로 출연자들이 선호하는 카페는?  (0) 2024.07.07
와사비 색상 별 종류  (0) 2024.06.30
소바 고명 뜻 (ft. 와사비)  (0) 2024.06.19
어렵고 간단한 행복을 일망타진  (1) 2024.05.06
기계와 대화  (0) 2024.04.23